본문 바로가기
on the Road/Reading&Thinking

인생이 끝장날 것 같을 때 해야 할 일

by zoost 2024. 1. 13.

[글쓰기 챌린지 Day12]오늘의 생각: <타이탄의 도구들> 강력한 행동을 끌어내는 질문

츨처: https://media.giphy.com/media/8hMD9YakVza3452SpN/giphy.gif

두려움을 없애려면
그것에 이름을 붙여야 한다.

<스타워즈: 제국의 역습> 요다

 

반응형

 

1. 당신의 악몽, 즉 당신이 지금 생각하고 있는 일을 행동에 옮김 때 발생할 수 있는 최악의 상황을 정의하라. 당신에게 꼭 필요한 큰 변화를 추구했을 때 따를 것 같은 의심과 두려움, ‘만약’의 상황은 무엇인가? 매우 구체적으로 떠올려본다. 삶이 끝장나는가? 1~10까지 평가한다면? 이런 일들이 실제로 일어날 가능성은 얼마나 되는가?

 

임신

최악까지는 아니지만 막막한 상황

 

오빠랑 경제적 자유를 얻은 아이를 갖기 원한다. 아이가 관심이 있는 해볼 있는 기회를 주고싶다. 마음이 풍요롭고 예의 바른 아이로 키우고 싶다. 균형 잡힌식사를 통해 건강한 아이로 키우고 싶다. 계절 스포츠를다 같이즐기는 가족이 되고 싶다. 돈에 쪼들려서 아이에게 아쉬운 소리를하고 싶지않다. 

그런데 지금 임신을 한다면? 이제 경제적 자유를 위한 자기 계발을시작했다. 오히려 경제적 자유를 빨리이뤄야 하게되어 열심히 수도 있다. 하지만 나는 컨디션에 많이 좌지우지되는 합리화 괴물이다. 애기를위해서라는 핑계를 대며 퍼질러 있을 가능성이 높다. 아이를 낳으면 아파트에서 오래 있다. 시간을 벌었다 생각하고 아무것도 할것 같다.낳은 후는 막막하다. 잠도 자고 하루종일 애기만 봐야 한다. 그렇게 최소 3년은 애기가 인생의 중심이 되고나 자신은 돌보지 못할 것이다.

 

평가

3

이유: 입덧, 통증, 회복을 위해소비해야 하는시간과 건강, 자존감

 

가능성

임신 가능성이야 항상 있지만 생각한 최악의 시나리오가 발생할 가능성은 낮을 것으로 예상된다. 오빠도 나도 어떻게든 빨리 경제적 자유를 얻기 위해 노력할 같다. 간절한 마음으로 열심히 하면 신의 계시 같은 기회가 것이라 믿는다.

 

2. 최악의 시나리오가 현실이 되었을 거기서 탈출하는 데는 간이 얼마나 걸릴 같은가? 어떤 단계를 거치면 가장 빠르게 회복해 예전 상태로 돌아갈 있을까? 아니면 최악의 상황에서도 여전히 나는 상황을 다시 통제하는 힘을 발휘해 새로운 길을 수는 없을까?

 

728x90

 

최소 3~4소요될 것 같다.그래도 35살이다. 아직 젊다.

 

오히려 태어날 아기를 생각하며 경제적 자유를 위해 더욱 노력해야 한다.

작은 실패가 쌓여야 성공의 열매가 뿌리를 내릴 있다. 지금까지는 자기 계발만했다. 어떤 방법으로 경제적 자유를 이룰 있는 병사를 만들지 생각만 해왔다. 임신을 하면 바로 실행에 옮겨야 한다. 배가 불러오기 전에 ·소자본 창업을 통해 경험을쌓아야 한다. 아기를 낳기 전까지 사업은 자리를 잡아야 한다. 자리를 잡으면 오빠에게 맡기고 아기에 집중할 것이다.

아기를 낳은 후에는 회복도, 아기도, 자기 계발도허투루 하지 않는 엄마가 되어야 한다. 휴대폰을 멀리하고 틈틈이 책을 읽는다. 아이와 함께 책을 읽는다. 아이와 시간을 함께 보내며 있는 타이탄의 도구를 개발한다.

 

최악의 상황이라고 생각들 , 오히려 최악의 상황을 만든 원인을 기회로 삼아야 한다. 임신과 육아는 내가 경험해보지 못한 완전히 새로운 경험이다. 경험 불편한 점이 있을 것이다. 불편을 해소하고 개선할 있는 아이디어와아이템을 생각해 낼것이다. 하나의 병사를 만든다.

 

그리고 겨울에는 아이에게 스키를 가르쳐 것이다.

 

728x90
반응형
LIST